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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제 처음 먹기 시작할때 어떤 것 부터 먹어야 할까?

영양제를 먼저 기본적으로 처음 드실때에는

밀크시슬 보다는

오메가 + 종합비타민 + 마그네슘 이런 조합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조합을 베이스로 두시고

추가적으로 안 좋은 부위에 맞는 영양제를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종합비타민에 비타민B군 함량에

다른 제품 비타민B군 함량이 더해지는 것을 걱정하시는

것이라면 최대 100mg이 넘지 않는 선에서는 괜찮습니다.

비타민B군은 수용성이라 몸에 흡수되고 남은 것은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왕이면

종합비타민을 비타민B군 함량이 50정도 갖춰져있는 제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따로 비타민B군을 챙겨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주로 사람들이 영양제를 찾는 경우가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와 같은 질병에 자주 걸리거나 잠을 자도 계속 피로감을 느낄 경우에 찾습니다.

피로함을 느낀다면 이미 몸 어딘가에 영양소의 결핍이 일어난 상태일 경우가 많죠

몸의 영양소 결핍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그 영양소의 결핍만 채워준다그래서 몸 상태가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몸의 전체적인 기능을 기본상태로 올려놓은 다름 추가적으로 안 좋은 부위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해줘야지 안그러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꼭 섭취해야할 영양소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영양소만 챙겨드셔도 몸이 예전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이후에 추가적으로 더 안 좋은 부위에 효과가 좋은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제일 먼저 챙겨 먹어야할 영양소는 오메가3입니다.

효능이 너무나도 많고 기본적으로 챙겨주면 다른 영양제들이 효과를 발휘하는데도 기여합니다.

​종합 영양제 고르는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고

제품추천도 해드릴텐데​​

제품구매기준에 맞춘 예시상품일 뿐 다른 비슷한 제품으로 드셔도 무방하며

특정브랜드의 광고목적은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오메가3

오메가3는 식품으로 먹기에는 양적인 한계가 있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1) 효능

오메가3의 효능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안구건조증을 예방 및 개선시켜줍니다.

체내 염증 활성도를 낮추어주어 알러지 및 면역질환 개선에 효과적이며 염증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 두뇌 DHA에도 영향을 미쳐 기억력이 향상되며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2) 적정 복용량과 주의사항

오메가 3의 적정량은

건강유지목적일 경우에는 1일 1000mg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자 할때에는 3000mg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으로는

흔치 않으나 위장장애,설사,알러지,두통,두드러기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성분으로서 공복시 복용하면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아스피린 같은 약을 복용하는 고혈압, 당뇨 환자들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혈액순환제, 혈전용해제와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오메가3를 잘 고르는 기준

(1)먼저 어떤용기에 있나 보셔야합니다. 빛이 들어오면 산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불투명한 용기가 좋습니다.

(2)원료의 중요: 소형어류를 사용한 오메가3가 중금속 같은 해양오염물질에서 안전합니다.

(케이디파마, 알레스카오메가, 솔루텍스 등이 주로 믿을만한 원료사입니다.)

(3) 순도 : 이상적인 순도는 80%라고 합니다.

rTG폼이 흡수률이 가장 좋으므로 rTG폼으로 권장드립니다.

(4) 1캡슐당 함량이 EPA+DHA합이 1000mg가 넘으면 좋지만 알약이 커지면 목 넘김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800mg도 괜찮습니다.한 캡슐당 800~1000mg 권해드립니다.

(5) IFOS문구가 있는 것을 골라도 됩니다.(이 문구에 있는 제품만 선택해도 평타는 치실것입니다.)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피쉬 오일 1250mg 소프트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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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조건에 부합하는 품질좋은 스포츠리서치사 오메가3를 권해드립니다.

국내에서 해외직구 오메가3중 인기가 많은 제품이죠

그래서 품절이 잦은 편입니다.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도 거의 나지 않습니다.

용량은 1캡슐에 1050mg로서

건강유지 목적에서는 1알이 복용량이나 효과를 보려면은 2정이상은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정을 점심 저녁으로 나누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제품이 품절시에는 조금 더 저렴한 캘리포니아골드 rTG오메가3를 권해드립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오메가800 rTG오메가3 1000mg 90캡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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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알에 EPA+DHA가 800mg 들어있습니다.

상당히 높은 편이고 이걸 식후에 2정 드시면 됩니다.

IFOS 5star 인증을 가지고 있으며 독일 특허원료를 사용하였습니다.

품질도 뛰어나고 가성비도 좋은 제품이라 보여집니다.

저도 이 제품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2. 종합비타민

요즈음은 인스턴트 등의 간편식이 많기 때문에 영양소를 제대로 채우기 힘듭니다.

그래서 한끼 식사보다 종합영양제가 필수라고 말하고 있죠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영양 흡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식사를 제외하고서라도 추가영양이 필요합니다.

종합비타민은 여러가지 미네랄들이 복합적으로 들어있어

단일제품으로는 채우기 힘든 영양소를 챙기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피로감이 자주 느껴지신다면 비타민B군의 함량이 적절하게 들어간

종합비타민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비타민을 고르는 방법

1. B1,B2,B6,B12의영양소 각각의 함량이 50은 넘는 것이 좋습니다.

2. 원료가 어디산인지가 중요합니다,

3. 가격대비 함량이 좋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4. 다른 부가적인 영양소들보다 기본적인 비타민A,B,C,D,E 의영양소 함량이 채워진 것들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위 조건에 부합하는

라이프익스텐션사의 종합비타민 권해드립니다.

 

 

Life Extension 투퍼데이 멀티 종합비타민 120캡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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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도 회복에 좋은 비타민 비군이면서

동시에 종합비타민 함량대비 가격이 저렴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기본 비타민 성분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엽산도 활성형엽산으로 좋은성분이 들어갔고

아연과 크롬의 원료도 옵티징크, 크로미넥스라는 유명한 회사의 제품을 사용했고요

셀레늄의 함량도 다른 종합비타민에 비해 높은 편이죠

하루 식후 2정을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 드시면 좋습니다.

다만 인기가 많아 품절이 잦은 편이니 품절시에는 아래 제품을 구매하시면 뒵니다.

 

 

Life Extension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타블렛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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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캡슝형 제품과 형태만 다를 뿐 함량면에서는 똑같습니다.

위의 제품과 같이 하루 식후 2정을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 드시면 좋습니다.

3. 마그네슘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단, 스트레스 많은 생활 환경, 인스턴트 식품 등으로 인해 성인의 약 60-70% 부족상태라고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시에는 수면장애, 두통, 안면근육경련, 근육뭉침, 혈액순환 장애, 소화기능 장애, 생리전 증후군 등 여러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마그네슘을 적정량 복용하였을 때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효능

마그네슘은 천연신경안정제라고도 불려지는데요, 정신적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또 육체적인 근육피로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근육통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B군들과 함께 에너지를 만드는 조효소 역할을 하여 에너지 부스팅에도 좋습니다.

생리통, 위경련이 심하신 분들은 마그네슘을 고용량(1일 300mg이상) 통증의 강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두통이 잦은 사람은 진통제보다는 마그네슘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적정 복용량과 주의사항

적정 복용량은 몸무게*6~7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남성은 420g 여성은 320mg 입니다.

부작용은 거의 없으나 설사가 유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을 처음 접하시는 분은 마그네슘 고용량으로 하루 300mg이상으로 6개월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마그네슘 고갈 증상이 해결되면 칼슘과 함께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함께 있을시에는 칼슘의 효능이 더 잘 전달되어 면역계가 활성화되고 신경이 안정화됩니다. 비율은 칼슘1 : 마그네슘1 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마그네슘 단일제제를 드시다 6개월 후 칼슘마그네슘 제제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좋은 마그네슘 고르는 기준

마그네슘은 여러 성분들이 있습니다.

주로 많이 쓰이는 마그네슘은 값싼 재료인 산화 마그네슘인데요

이 성분의 마그네슘은 위장장애설사를 동반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래서 저는 위장장애가 덜한 킬레이트 마그네슘 성분을 권해드립니다.

흡수율이 좋고 위장장애도 없는 편이나 국내에는 정식유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직구로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위 조건에 부합하는

닥터스베스트 마그네슘을 권해드립니다.

 

 

의사의 최고의 고 흡수 킬레이트 화 마그네슘 - 240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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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닥터스베스트라 그러면 저가용 브랜드로 착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같은 브랜드라해도 원료를 다른 것을 쓰는 경우가 많아 성분을 잘 보셔야합니다.

이 제품은 미네랄 원료공급사로 유명한 알비온 사의 제품입니다.

마그네슘 중에서는 최고의 원료를 사용했죠

가격도 다른 킬레이트 마그네슘 제품들 중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1정에 100mg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을 드실 경우 종합비타민 안에 이미100mg가 들어있으므로 여성의 경우에는 이 제품을 2정 남성의 경우에는 3정을 권해드립니다.

아침 저녁 식후에 나눠 드시길 권해드립니다.